한큐론

공지사항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과다조회자]분들을 위한 "꿀 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5-08 09:33 조회627회 댓글0건

본문

 

[과다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진행하시다가 "과다조회 때문에 안된다" 라는 말씀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먼저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과다조회때문에 대출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과다조회가 있더라도 진행 가능한 경우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안전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조회이력에 대한 부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조회이력이란, 대출, 카드, 휴대폰 개통등 본인 신용도를 조회하는 과정입니다.

조회된 신용도의 이력으로 대출의 가능성 여부를 파악하는 과정중에 하나인데요.

금융사 심사 시 본인인증을 통해 신용정보제공 동의를 하시면 조회이력이 남습니다.

​그렇다면, 조회이력이 남으면 신용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거 2012년 이전에는 신용조회 이력만으로 신용평점에 하락이 발생 하였으나,

현재는 그부분이 개선되어 신용등급 평가시 ​신용조회이력으로는 신용도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왜 과다조회로 대출이 안된다고 할까요?

일단 금융사에 대한 기본 심사요건에 대해 살펴 볼 필요가 있는 부분입니다.

금융사는 기본적으로 심사시에 자신의 금융사에 대출이력이나 조회이력이 있는지 먼저 살펴봅니다.

해당 금융사에 조회이력이 남아있다는건, 대출 승인이 났거나, 부결이 났거나, 취소했거나

3가지의 경우 중 하나이기 때문에 먼저 판단후에 조회이력이 없거나, 취소이력이라면 재심사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한번 조회 이력이 들어간 금융사는 3개월~6개월안에는 재심사를 하지 않습니다.

 

조회이력이 남아있어 부결이력이 있다면, 3개월~6개월 안에는 상환능력이나 신용도가 변화하지 않는다라는

판단을 먼저하기때문에 자동 부결이 나시는게 일반적입니다.

​조회이력이 많으신분들이 대출을 알아보실때는 대출 가능여부를 먼저 알아보실게 아니라,

대출조회가 남지 않은 금융사가 어디인지, 조회이력기간이 얼마나 넘었는지등을 먼저 파악하시는게

승인률을 올리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진행하실 수 있는 금융사는 많이 있으나, 보통 유명한 금융사 위주로 진행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기존 조회/부결이력으로 부결나는것도 대출이 안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과다조회로 대출이 안되시는분들!

먼저 대출가능여부보다 본인이 진행할 수 있는 금융사가 있는지

이부분을 먼저 파악하신다면, 대출확률을 크게 높일수가 있는 지름길입니다.

 

"한큐론" 이 도와드리겠습니다~^^